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여수시 신월동에 있는 40년전통의 옛날식 손순대집 ,,,

맛집여행

by 씨밀레 ( 김건수 2016. 2. 19. 20:03

본문


여수 신월동에 있는 40년전통의 옛날식 손순대집 간판입니다 ,,,


각종방송에 출연하신적이 있는 식당 사장님 내외분 ,,,


손순대 집의 상차림이네요 ~ 찬종류가 여러가지 나오더군요 ! 


옛날식 손순대 입니다 ~ 먹음직스럽게 보이지요 ,,, 머리고기도 덤으로 주네요 !


물갓김치와 깍뚜기 입니다 ~ 국밥에서는 빠질수없는 반찬이지요 ,,,


콩나물 묻침과 배추김치이구요 ,,,


소금과후추 참깨를 넣어 만든 양념소금이구요 ,,,, 양념된장이네요 ,,,


새우젓 묻침과 초고추장입니다 ,,,


고추와 양파 , 마늘 돼지고에서는 꼬 ~~~ 오옥 필요한 향신료인듯합니다 ,,,


옛날식 손순대인데 ~ 먹음직스럽게 보이지요 ,,,,, 먹고 싶다구요 ㅎ ㅎ ㅎ


요거는 머리고기구요 ~ 시금치와 함께 초장에 곁드려 먹으니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,,,


깔끔하게 나오는 순대국밥이었습니다 ~ 국물맛이 정말 시원하더군요 ,,,,


손순대와 머리고기가 뜸뿍 들어 있더군요 .... 여러분 침넘가지유  ,,,, ㅎ ㅎ ㅎ


식당안으로 들어가니 오래된 식당처럼 옛물건들이 여기저기 많이 걸려 있더군요,,,


옛날에 쓰던 주판과 소 코뚜레와 멍에도 있구요 ,,,


쟁기와 옛날식 저울도 보이구요 ,,,, 시계들도 보입니다 ,,, 잠시 타임머신을 타고 옛날로 돌아가는듯 하더군요 ,,,


식당 사장님 내외분께서 각종 방송에 출연하셨던 년도입니다 ,,,


약 120년전 여수 진남관앞 사진입니다 ~ 귀한 사진을 보았네요 ,,,






관련글 더보기